라이프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안동시청 롤러경기단, 회장배 실업팀대항 대회서 우수한 성적 ·영양군 SNS 홍보단, 영양별지기 발대식 ·제1회 청년의 날,청년들의 인생멘토 이철우 도지사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 추석명절을 맞아 ·안동시, 새뜰 Village Dream-UP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이철우 도지사, 추수 현장에서 농부들과 수확의 기쁨 함께
> 라이프 > 축제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 성황
- 주민화합, 지역경제 두 마리 토끼 잡은 모범 축제로
2019-05-05 오후 9:32:43 관리자 mail kgbpost@naver.com

    영양산나물축제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가 5월 2일 읍면풍물경연대회와 산채가장행렬을 시작으로 4일간 영양군청, 영양읍 복개천 및 영양전통시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즐길거리, 먹거리로 주민과 영양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축제의 오감만족을 선사했다.

    영양-제15회 산나물축제


    올해 15번째 생일을 맞는 영양산나물축제는 어린이날 연휴에 맞춰 지난해까지 행사를 진행하던 영양공설운동장에서 영양읍내로 옮겨 진행했다. 청정 영양에서 열리는 축제를 즐기고자 1일차 4만 2000명, 2일차 3만명, 3일차 5만 4000명, 4일차 3만 4000명 총 16만명이 축제 기간 동안 영양을 찾았고 약 56억원의 직접 경제효과를 평가하고 있다.

    영양-제15회산나물축제


    특히, 축제 첫째 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강석호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이 방문 축제장을 둘러보고, 축제 참여자를 격려하며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을 나누었다. 또한 숨겨진 축제,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경북축제 품앗이 프로그램이 도입 영양산나물축제에도 도내 기관단체 43개 단체, 버스 48대가 방문 축제장의 흥을 돋우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했다.

    영양-제15회산나물축제


    행사 첫째 날에는 읍면풍물경연대회,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산채가장행렬, 현숙, 금잔디, 박상철이 출연한 MBC 가요베스트, 둘째 날에는 영양군민 생활건강 발표회, 셋째 날에는 1219인분 산나물 비빔밥 만들기, 다비치, 스탠딩에그, 샘김이 출연한 영양 별이 빛나는 밤에 콘서트가 개최, 영양의 아름다운 밤을 빛냈고 넷째 날은 관내 동아리 및 지역 공연을 진행하여 남녀노소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됐다.


    행사장에는 총 116개의 부스가 설치되었는데 58개의 산나물 및 특산물 판매부스와 54개의 전시·체험·홍보부스, 대형 부스 4개를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를 마련하여 관광객들을 즐겁게 했다. 
    이번 축제는 영양군청 인근의 판매·전시·홍보부스, 복개천의 무대 및 산나물 먹거리장터, 영양전통시장의 행사장 활용 등 적절한 공간 배치와 연계로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1000명이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산나물 먹거리장터를 설치 관광객이 기다림 없이 산나물과 고기를 함께 먹을 수 있었다. 산나물 먹거리 장터는 인근 시군인 청송, 안동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영양을 찾았고 늦은 시간까지 손님들이 북적거렸는데 축제기간 축협에서만 판매된 양이 소고기 2t, 돼지고기가 1t으로 약 2만인분이 판매됐다.



    영양-제15회산나물축제


    오도창 영양군수는“축제장을 이전한 올해를 영양산나물축제가 다시 출발하는 원년으로 삼아 축제가 진정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매진하겠다. 축제의 주인공인 주민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질적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개성과 독창성이 바탕 된 내실 있는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과 보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며, 영양 산나물만이 가진 특별함을 맛볼 수 있는 축제를 내년에도 꼭 선보이겠으며 영양에 토요 산채시장을 상시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경북포스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5-05 21:32 송고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 성황
    회사소개 | 광고/제휴안내 | 이용약관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경북포스트 등록번호 : 경북 아 00293,  등록일자 : 2014. 1. 27.
    경북 안동시 제비원로 118   TEL : 054) 852-5300 (010-3538-5046)   발행˙편집인 : 김우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우섭
    Copyright©2014 경북포스트. All right reserved. mail to : kgbp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