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대구경북청년회, 제75주년 광복절 발대식 개최
- 8월14일 오전 10시 경북 안동 임청각, 발대식 및 선언문 낭독
- 태극기 마스크 나눔 행사, 교류 확대와 발전에 앞장
2020-08-14 오후 6:59:47 관리자 mail kgbpost@naver.com


    대구경북청년회 발대식, 안동 임청각


    대구경북청년회(공동의장 이민욱(대구청년CEO협회장), 박창호(경북청년CEO협회장))가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대구경북청년회는 대구와 경북 청년들의 교류 확대와 소통, 지역발전을 위해 약 50여명의 대구경북 청년으로 구성된 단체다.


    대구경북청년회는 14일 오전 10시 경북 안동 임청각에서 광복절에 의미를 담아 `대구경북청년이여 일어나라’는 슬로건과 함께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대구경북청년회는 발대식 선언문을 통해 “대구경북의 번영과 화합에 청년이 앞장 서겠다” 며 “청년이 살기좋은 대구경북, 번영하는 대구경북, 화합하는 대구경북의 기치를 내결고 지역사회에 봉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어 대구경북청년회 헌장 낭독에서 “대구경북청년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이다”며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의 청년이 상생협력해 미래를 이끄는 리더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대구경북청년회는 창립행사에 앞서 태극기 마스크 나눔행사도 펼쳤다. 지난 10일부터 일주일간 SNS 등 온라인을 통해 `광복절 맞이 태극기 마스크 나눔’을 진행해 대구경북청년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청년회는 온라인 나눔행사 외에도 광복절 당일인 8월 15일 광복절행사에서도 마스크 기부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대구경북청년회 발대식



    대구경북청년회 이민욱 공동의장은 “대구경북의 상생발전 문제는 청년이 앞장서서 해결해야할 시대적 과제다”며 “대구와 경북 청년이 함께 힘을 모아 대구경북의 발전에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창호 공동의장도 “대구경북청년회의 출발을 광복절 의미를 담아 의미있게 출범한 만큼 앞으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며 “대구경북청년회가 대구경북 청년의 희망을 밝히고 대구경북의 미래를 여는 단체가 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경북청년회는 지난 10일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12일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을 만나 `태극기 마스크’를 전달했다.

    <저작권자©경북포스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0-08-14 18:59 송고
    대구경북청년회, 제75주년 광복절 발대식 개최
    회사소개 | 광고/제휴안내 | 이용약관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경북포스트 등록번호 : 경북 아 00293,  등록일자 : 2014. 1. 27.
    경북 안동시 제비원로 118   TEL : 054) 852-5300 (010-3538-5046)   발행˙편집인 : 김우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우섭
    Copyright©2014 경북포스트. All right reserved. mail to : kgbpost@naver.com